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한문교육학회 漢文敎育論集 漢文敎育硏究 제3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67 - 8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단문’을 소재로 한문을 교수할 때, 무엇을 어떠한 방식으로 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에서 출발하였다. 일반적으로 한문에서 ‘단문’이라고 할 때, ‘단문’은 여러 가지 경우를 지칭한다. 통상 하나의 문장으로 된 짧은 문장을 ‘단문’이라고 하지만 대학의 교재를 살펴보면 단문에 故事와 逸話를 포함한 비교적 짧은 한편의 문장까지 아울러 다루고 있다. 본고의 주제가 ‘단문’ 소재 교육용 콘텐츠 개발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2007년 개정 교육과정 해설서에서 정의한 ‘단문’으로 범위를 한정하고, 단문을 소재로 한 교육용 콘텐츠 구성 방안에 대하여 “읽기”와 “이해”영역으로 나누어 살펴보고, 단문 소재 교육용 콘텐츠 활용 방안에 대하여 ‘초급 한문 교재로의 활용’, ‘한문 문화 관련 교재로서의 활용’으로 나누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