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학교수학회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55 - 27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학과 교육과정은 교수·학습에서 창의·인성을 강조한다.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창의·융합, 태도 및 실천 교과역량을 통해 이를 구체화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예비수학교사의 창의·인성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학교수업현장에서 실현하기 위한 기초 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교과교육학 강좌를 창의·인성 역량 함양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였다. 이 강의를 통해 예비수학교사의 창의성, 인성 역량 함양에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는지 양적 분석과 더불어 8주간의 수업 참여 관찰을 통해 교과교육학 강의에 대한 질적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수학 교과교육학 수업 운영에 의미 있는 시사점 도출이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