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7권 제6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235 - 2,24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에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미용실의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고객들이 미용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어떤 요인을 중시하는가를 파악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토대로 미용실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토대를 제공하는데 연구목적이 있다. 연구 대상은 부산에 위치한 대학의 남․여 대학생을 중심으로 설문지를 통한 조사를 실시, 실증분석을 하였다. 최종분석에는 총220부가 이용되었고 자료 분석에 이용된 통계패키지는 SAS 8.11 윈도우 버전을 사용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미용실의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은 인적요인, 마케팅요인, 점포환경요인, 기술요인으로 분류되었다. 둘째, 성별에 따른 미용실의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서는 남자대학생은 마케팅요인을, 여자대학생들은 점포환경요인을 가장 중요한 서비스 품질 평가차원으로 답하였다. 셋째, 시술비용에 따른 미용실의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서는 중, 저가격대에서는 인적 요인과 기술요인을, 고가격대에서는 마케팅요인과 점포환경요인을 중요한 요인으로 인지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