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123 - 2,13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문제기반학습(PBL)은 실제적인 문제를 학습자들이 협동학습과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하여 문제해결 능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형태이다. 본 논문은 PBL이 웹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e-PBL지원시스템을 개발하고 교육현장에서 적용하여 학업성취 및 과학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한 연구 결과이다. 초등학교 6학년 2개반을 연구 대상으로 하였으며 e-PBL지원시스템을 이용하여 학습한 처리집단과 일제식 강의방법으로 수업한 통제집단을 편성하여 학습의 사전·사후 학업성취도와 과학학습동기 검사를 수행하여 표준점수를 구한 후 사전성취도를 공변량으로 하는 공변량분석으로 분석하였다. e-PBL지원시스템이 학업성취도와 과학학습동기 중 몇 항목에서 일제식 강의방법보다 우수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