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SK텔레콤 Telecommunications Review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24 - 38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기업이 온라인 직접 판매를 위해 웹을 도입하고자 할 때 고려해야 할 의사결정 요인으로 직접 판매를 위한 웹 적합성과 잠재적 채널 갈등 정도를 제시하였다. 이와 같은 의사결정 요인에 따라 국내 제조업 및 금융업에 속하는 기업을 4유형으로 분류하였다. 각 유형에 속하는 기업의 웹 활용을 위하여 (i)기존 판매 채널을 웹기반 직접 판매 채널로 대체하는 신속 전환, (ii)기존 판매 채널과 직접 판매 채널을 활용하되 채널 갈등을 최소화하는 협업적 전환, (iii)웹을 통해 판매 채널을 지원하는 채널 관계 강화, 그리고 (iv)고객 충성도 제고를 위한 고객 관계 강화의 4개 대응 전략을 제안하였다. 또한 국내 기업의 사례 연구를 통해 제안한 전략에 대한 실질적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였다. 본 논문은 웹을 통한 직접 판매를 고려하는 기업이 자사의 상황을 분석하기 위한 틀과 이에 따른 적절한 웹 활용 전략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