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직업능력개발연구 직업능력개발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31 - 24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에서 e-Learning 교육기관 및 교육과정(course)을 선정하는 기준과 방식을 분석하여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e-Learning 요건을 제시하는데 있다. 연구를 위해 외부 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e-Learning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e-Learning 기관 및 과정을 선정하는 방식과 기준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결과 e-Learning 교육기관 및 교육과정 선정은 근로자 개인보다는 교육담당자에 의해 이루어지는 비율이 높았으며 이러한 경향은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더욱 높게 나타났다. 기업에서는 e-Learning 선정을 위한 주요 기준으로 교육기관, 교육과정, 수강료를 모두 중시하였으나 교육과정 자체의 질을 가장 중요한 선정기준으로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e-Learning 교육과정과 관련된 세부 요인 중에서는 학습내용을 가장 중시하였으며 개발 방식, 과정별 담당 강사와 학사 관리의 순서로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었다. 교육기관 측면에서는 운영지원서비스, 시스템, 운영자의 전문성을 중요하게 인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