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글로벌교육연구학회 글로벌교육연구 글로벌교육연구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5 - 4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는 유아의 학부모 303명을 대상으로 부모와 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이 유아의 자기존중감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은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부모와 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은 유아의 문제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유아의 자기존중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유아의 스마트폰 사용,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및 문제행동이었다. 넷째, 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은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문제행동을 통해 유아의 자기존중감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부모의 스마트폰 사용은 유아의 문제행동을 통해 유아의 자기존중감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부모의 스마트폰 사용과 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은 정적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를 종합하면 부모와 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은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문제행동을 통해 유아의 자기존중감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부모와 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개입이 필요함을 시사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