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5 - 6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각 지역의 예술고등학교 영재교육원과 학생교육문화원(센터) 영재교육원의 미술영재 교육과정에 대한 편성․운영 실태를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각 교육원에 질문지를 발송하여 회수된 70부를 분석하였다. 수집된 자료 분석을 통해 얻은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수․과학 영재교육과는 차별화된 미술영재교육 담당 교․강사들의 전문성 확보가 시급하다. 둘째, 예술영재교육원의 각과별 운영 정보나 교육과정 매뉴얼의 제공이 시급하다. 셋째, 구성주의에 입각한 미술영재 교육 방법에 대해 그 중요도는 높게 인지하고 있으나 실천도가 떨어지는 점을 개선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미술 영재교육의 가장 중요한 핵심인 영재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