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59 - 16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온라인쇼핑몰에서 신선식품의 특성상 신선도에 대한 불안 때문에 다른 상품군의 판매량이 급증할때 상대적으로 판매비중이 작았는데, 최근 빠른 배송과 저온저장 설비의 발달로 온라인상에서 신선식품의 판매비중이 다른 상품군의 증가율에 비하여 크게 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소비자들이 신선식품을 구매할 때 중요시하는 요인들의 우선순위를 분석하였다. 계층분석법(AHP:Analytic hierarchy process)을 이용하여 구매 결정 운선순위를 분석한 결과 상품과 배송서비스 요인의 순서로 우선순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에서는 품질과 구매후기 요인을 중요시했으며, 배송서비스에서는 신선식품 배송전문성과 배송기간 요인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최근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는 시장점유 상위 온라인 오픈마켓들에서 종합쇼핑몰과의 주요 차별화 전략으로 활용함으로서 소비자에게는 쇼핑의 편익을 제공하고, 판매자들에게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공함으로서 오픈마켓의 안정적 성장과 수익확보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