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61 - 36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고유의 브랜드를 개발하여 지속적인 수익창출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때문에 기업들은 웹사이트를 단순한 기업 홍보차원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으로 하여금 자사 브랜드의 긍정적인 인식을 유도하기 위한 여러 수단 중 하나로 활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본 연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요소 가운데 하나인 컬러가 웹사이트 내에서도 일관되게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것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카메라 범주로 한정하여 브랜드 가치가 높은 카메라 제조사 세 곳의 웹사이트 조사하였다. 그리고 웹사이트 색상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각 카메라 제조사별로 색상이 어떤 식으로 활용되었는지 파악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와의 상관관계를 분석 하였다. 연구 결과, 메인 제품인 카메라의 색상을 강조하고자 브랜드 컬러는 포인트로 두는 경향을 볼 수 있었는데 그보다는 전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부합하는 콘셉트의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에 유리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