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국제경영학회 국제경영연구 국제경영연구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55 - 8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중국과 인도 시장에 진출한 국내기업의 현지자회사의 역할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구체적으로 ‘시장지향성-현지화-경영성과’ 모델에 의거하여 분석한 결과 시장지향성 및 현지화는 현지자회사의 경영성과에 매우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규명됐다. 또한 시장지향성은 현지화의 주요 선행 변수임이 입증됐다. 한편, ‘시장지향성-현지화-경영성과’ 메커니즘에 있어 현지국 시장의 경쟁강도의 매개효과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현지국 해당 업종의 경쟁강도와 상관없이 ‘시장지향성-현지화-경영성과’ 메커니즘이 유의함을 시사하는 것이다. 본 연구결과는 중국과 인도 시장에 이미 진출하고 있거나 또는 앞으로 진출할 국내기업들에게 이들 시장에서 공고한 시장기반 구축에 좋은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