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01.4
수록면
91 - 10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사례는 한국 철강산업의 대표적 기업인 POSCO의 아시아 시장에서의 현지화 방향을 조사하였다. 이러한 사례 연구의 목적은 한국의 국제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독립된 경영주체로서 현지사회에 정착하기 위하여는 무엇보다 현지법인의 현지화가 주요한 과제가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사례는 POSCO의 아시아 시장에서의 현지화의 필수요소인 현지의 인적 자본, 원재료, 부품, 기술, 자본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서 조달하고 현지시장에 적합한 마케팅전략과 현지 사정을 감안한 조직을 구축하고 현지사회에 융화하기 위한 전략적 대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를 위해 본 연구는 아시아 주요 신흥시장 중 대표적인 시장인 중국과 베트남 시장에서의 POSCO 현지화 사례를 중심으로 연구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