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3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51 - 182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과정이 학교 급별 개념이 아닌 학년제 개념에 의해 개발된 제7차 교육과정 시기 이후로 오늘에 이르까지 초등과 중등의 도덕․윤리과 교육이 연계되어 수행되는 것에 관한 논의나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주지하다시피 초등과 중등 도덕․윤리 교육이 연계되어 지속적으로 일관되게 수행된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도덕 교육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이 연구에서는 도덕․윤리과 교육의 초․중등 연계 방안의 모색을 주안점으로 설정하고, 초등 및 중등학교 현장에서 도덕․윤리교육이 연계되어 수행되기 위한 방안을 집중적으로 탐색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도덕과 교육과정을 변천을 초․중등 교육의 연계라는 관점에서 고찰한 후, 이를 토대로 하여 초․중등 도덕․윤리 교육의 연계 방안으로 초․중등 도덕과 교육과정의 연계, 초․중등 도덕 교과서의 연계, 초․중등 도덕과 교수-학습 방법의 연계, 초․중등 도덕․윤리과 교육에 대한 상호 이해 증진 등의 방안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