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주관성연구학회 주관성 연구 주관성 연구 제4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3 - 4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초⋅중등학교 저작권 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을 탐색해 보았다. 이 연구는 Q 방법론을 적용하여초⋅중등학교 저작권 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네 가지 주요 인식 유형을 파악하였다. 유형 A는 “변화하는 저작권환경 사전 대비형”, 유형 B는 “저작권 의식 형성 지향 계몽형”, 유형 C는 “사회적 가치 지향형”, 그리고 유형D는 “저작권 침해 예방을 위한 교육개혁형”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 네 가지 교사들의 인식 유형은 우리나라초⋅중등학교 저작권 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이 반영된 것이다. 이 연구결과는 연구방법론 등의 측면에서저작권 교육과 관련된 기존의 연구결과를 보완⋅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청소년들을 위한 저작권 교육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