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허균 (부경대학교) 최소영 (부경대학교) 김태임 (부경대학교) 통가 (부경대학교) 이송미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동북아시아문화학회 동북아시아문화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자료집 동북아시아문화학회 2019년 제 39차 추계연합국제학술대회
발행연도
2019.10
수록면
160 - 16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both learner educational engagement and related explainable theory.
In the ‘Flow’ state, people can be absorbed in their works, hobbies, and studies, while others screen out. Csikszentmihalyi conceptualizes the term of ‘Flow’ in the field for psychology.
In this study, we want to introduce the concept and main factors of flow. We also find out the cases of ‘Flow Experience’ in the field of education. Specifically, we show examples of flow experience in the field of education from Korea, Japan, and Mongolia.

목차

1. 서론
2. 플로우 이론
3. 플로우 이론 적용 교육 사례
4. 결론 및 추후 연구방향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910-001239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