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5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29 - 45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의 항공운송시장은 개혁개방 및 1988년 동방항공의 설립과 중국정부의 저가항공사 규제완화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8년 기준 중국 3대 국유자본 항공사가 항공운송시장에서 차지한 비중은 70% 가까이 유지하고 있으나 저가항공사의 급부상으로 3대 국유자본항공사의 이윤이 50%정도 감소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중국 국내선 여객처리량을 중심으로 3대 국유자본항공사, 민간대형항공사, 주요 저비용항공사간 간 경쟁 및 협력관계 존재 여부와 영향 정도를 살펴보고, 향후 중국 항공운송산업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확보를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그랜저 인과관계 분석결과, 대형국유항공사와 LCC의 경쟁 관계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차수정모형과 그 충격반응함수 분석을 통해 대형국유항공사와 LCC간 수요 변화가 경쟁구조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