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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청람어문교육학회 청람어문교육 청람어문교육 제69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33 - 459 (2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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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받아쓰기 오류를 받침의 전사 문제를 중심으로 고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에서는 받침의 발음과 표기가 일치하는 낱말과 받침의 발음과 표기가 일치하지 않는 낱말의 평균 오류율을 확인하고, 표준어 규정 중 받침의 발음 원칙에 주목하여 학생의 받침 오류 특징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학령기 초등학생의 기초 쓰기 교육과 어휘력 교육에 기초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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