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53 - 6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신설된 「통합 사회」교과서는 교육과정 개정의 취지에 부합하기 위해 탐구형교과서를 지향하도록 개발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 현재 학교 현장에 보급된 5종의 「통합 사회」교과서 내용을대상으로 Romey 기법을 활용하여 탐구 성향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본문 내용의 경우, 탐구 성향 지수가 미흡하게 나타났다. 하지만 단원(절, 장 등) 끝 부분에 있는 탐구 과제의 경우, 탐구 성향 지수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따라서 신설된 「통합 사회」교과서는 본문이 비탐구 성향이라 할 수 있어서, 현장 교사가 탐구 성향을 보완하는것이 필요하다. 또한, 장차 교과서 개발에서는 이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