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马晓蕊 (경희대학교) 유동현 (영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예학회 무예연구 무예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167 - 184 (18page)
DOI
10.51223/kosoma.2019.02.13.1.16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태권도 지도자들이 인식한 태권도복 브랜드개성이 브랜드태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하는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이 있다. 연구목적에 따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태권도 지도자들을 편의표본추출법을 활용하여 표본을 수집하였으며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충 210명의 응답을 회수하였으며, 자료 분석은 SPSS 23.0과 AMOS 21.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단순,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중국 태권도복 시장의 트렌드 파악하기 위하여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묻는 설문 문항에 가장 좋아하는 태권도복 브랜드를 기입하도록 하였다. 이에 대한 빈도분석 결과, 중국 태권도 지도자들의 대부분이 해외브랜드A사를 압도적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N사는2위, 국내 브랜드 M사는3위로 도복 브랜드 선호도에 쏠림 현상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가설검증에 대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브랜드개성이 브랜드태도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개성이 브랜드충성도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태도가 브랜드충성도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현
ABSTRACT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69-000136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