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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백부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김경열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김민재 (국방과학연구소) 김선홍 (국방과학연구소) 이승재 (대우조선해양)
저널정보
한국해군과학기술학회 Journal of the KNST Journal of the KNST Special Issue Volume.1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1 - 6 (6page)
DOI
10.31818/JKNST.2019.11.SP.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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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디스크형 캐비테이터에 의해 생성된 초공동형태를 이용하여 수중체의 활주력을 측정하였다. 잠김 흘수비에 비례하여 활주력이 일반적으로 선형으로 증가하였고 활주각은 잠김 흘수비에 비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고속 캐비테이션 터널 작동 시운전
3. 캐비테이터 받음각 시험
4. 초공동화 수중체 몸체 받음각 시험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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