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성철 (강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상무학회 무역상무연구 무역상무연구 제84권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311 - 334 (24page)
DOI
10.35980/KRICAL.2019.12.84.3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의 무역실무 교과목들의 교수법은 대부분 강의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수십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변화되고 있지 않다. 교육공학에서는 학습효과를 높이는 교수법으로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경영이나 경제분야에서는 이러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을 적용하는 노력을 2000년대부터 해오고 있다. 무역실무 분야도 이제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혁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새로운 교수법을 시도해 봐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과 경상계열에 적용된 사례를 소개하고 무역실무 교과목에 효과적인 교수법으로 PBL과 액션러닝, 플립러닝과 직소우 모형을 제안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교수법 이론적 배경
Ⅲ. 유사교과목 사례분석
Ⅳ. 무역실무교과목에 효과적인 교수법 제안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