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표지]
[목차]
표 차례
그림 차례
[머리말]
[국문요약]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 및 필요성
제2절 선행연구 검토
제3절 연구 내용 및 방법
[제2장 대학 공동체와 대학 내 폭력 및 인권침해 대응정책의 변화]
제1절 대학 내 폭력 및 인권침해의 개념화와 대학 공동체
제2절 대학 내 폭력 및 인권침해 해결을 위한 사안처리절차의 구축과 변화
제3절 소결
[제3장 실태조사를 통해 본 대학 내 폭력 및 인권침해 경험과 대응]
제1절 응답자 특성 및 대학생활에 대한 인식
제2절 인권침해 상황에 대한 문제 진단과 해결 욕구
제3절 인권 침해 경험과 대응
제4절 소결
[제4장 심층면접을 통해 본 대학 내 폭력 및 인권침해와 대응정책]
제1절 대학 내 폭력 및 인권침해의 현황과 발생구조 진단
제2절 대학 내 폭력 및 인권침해 대응정책의 작동과 문제점
제3절 소결
[제5장 실태조사 결과의 함의 및 개선 방안]
제1절 실태조사 결과의 함의 및 개선의 방향
제2절 대학 폭력 및 인권침해 방지를 위한 정책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인권교육이 청소년 인권침해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범죄심리연구
2023 .06
Partially Right, Partially Wrong: Rethinking the Implementation of International Human Rights Law in Countries with Gross Human Rights Violations
Pacific Focus
2018 .01
미투 운동, 구조적 인권 침해 그리고 인권교육
법과인권교육연구
2019 .01
Human Rights Violations in the North Korean Education System: Voices of North Korean Refugees in South Korea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2016 .01
구조적 폭력에 대응하는 인권교육 접근법
사회과교육
2015 .06
국가인권위원회 진정절차에서 진정원인사실과 인권침해수론(人權侵害數論)에 관한 소고
법학논총
2024 .06
4차 산업혁명시대 국제인권법상 노동권의 과제 - 비노동 인구 증가 사안을 중심으로 -
과학기술과 법
2020 .01
국가인권위원회 결정례 분석을 통해 본 학교 내 아동·청소년 인권
아동과 권리
2021 .11
예비 초등교사의 인권교육 강좌 수강 경험이 인권판단에 주는 영향 분석
법과인권교육연구
2024 .08
대학인권센터의 인권침해사건 심의기준 연구
법학연구
2023 .01
Regional Human Rights Mechanism and the Alternatives for Asia
동북아법연구
2017 .01
인권개념의 ‘세대’적 접근에 대한 비판적 고찰
법학연구
2018 .05
엘리트스포츠 분야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방안 탐색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021 .08
국내 지방자치단체 인권보호관 제도에 관한 연구
강원법학
2017 .10
대학생의 인권침해 및 폭력 피해에 대한 대응방식
경찰학연구
2022 .09
대학에서의 인권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내 기구의 역할과 발전방향
경찰법연구
2018 .01
대학(원)생의 인권보장 관점에서 본 대학 인권센터의 방향에 대한 연구
서울법학
2024 .05
Improvement of North Korean Human Rights Act based on EU Human Rights Policy
평화학연구
2018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