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카카오 이모티콘 VS. 라인 이모티콘
III. 이모티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IV. 이모티콘 캐릭터 브랜드로의 플랫폼 비즈니스 확장
V.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 라인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9
이모티콘 사용자의 이용 동기에 대하여 : 이용 동기와 친밀도에 따른 이모티콘 이용 태도와 행태 차이
한국HCI학회 논문지
2017 .05
테크노-코드로서의 캐릭터 이모티콘 분류체계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04
CMC 환경에서의 비언어적 의사소통 수단으로서의 이모티콘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1 .11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이모티콘 추천 시스템 제안 -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사용자 선호도에 따른 이모티콘 제안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6 .05
성격 특성과 이용 동기가 모바일 메신저 그래픽 이모티콘 활용에 미치는 영향 : 카카오톡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12
대학생의 감성 지능에 따른 이모티콘의 감정 해석 능력의 관계성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4 .08
WECHAT 이모티콘 사용동기 및 인문학적 해석 -화(和)와 예(禮)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5
이모티콘 스타일 디자인 개발을 위한 실증연구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2019 .12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이모티콘 사용의 인지되는 감정과 메시지 모호성, 해석되는 의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2
A Study on Emotion Classification and Design Elements of Mobile Emoticons - Based on Characters of LINE, Mobile Messenger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5 .01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에 대한 신뢰, 이모티콘 사용 태도와 이모티콘 구매의도 사이의 구조적 관계 : 카카오톡 사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10
이모티콘 커뮤니케이션의 감정표현에서 표정과 색상의 상호작용 특성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6 .01
Relation between the emoticons and emotions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의 이용동기에 대한 이용자의 태도 분석- 개인성향을 조절 효과로 -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A Study on the Line Thickness of Mobile Emoticons, 2016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6 .12
A Study on User Preference according to the Expression Methods of Emoticon Character Design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23 .12
AI 음성비서 목소리를 통한 이모티콘 표현의 가능성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