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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정책제언]
[1. 지방분권시대 연계협력형 교통투자 필요]
관리주체별 교통시설 기능 차이로 교통안전성 격차 문제 발생
투자주체별 재정자립도 등의 차이로 지자체 간 교통시설 수준 격차가 심화
연계협력형 교통투자 추진을 위한 제도와 기준 설정 필요
[2. 시 · 군 · 구별 전국권과 생활권 통행시간 차이]
전국권 · 생활권 통행으로 구분하여 시 · 군 · 구별 통행시간 차이 검토
생활권 통행시간의 지역별 차이가 전국권에 비해 더 큰 것으로 나타남
[3. 연계협력형 교통투자 활성화를 생활권으로 선정]
시 · 군 · 구별 생활권 중첩도 분석 결과, 전국 시 · 군 · 구의 평균 생활권 중첩률은 29%, 행정규모별로는 대도시 40.5%, 중소도시 22.9%, 군 지역 19% 순으로 나타남
생활권 중첩도로 연계협력형 교통투자 활성화를 위한 전국 33개 생활권(대도시권 이외)선정
선정된 생활권을 시와 군이 연계된 도농복합 생활권, 군과 군이 연계되는 농 · 어촌 생활권, 시와 시가 연계되는 도시 생활권으로 구분
[4. 지방분권시대 연계협력형 교통투자 추진과정과 효과]
추진과정
[사례분석] 추진효과
[5. 정책적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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