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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으뜸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이동수 (Korea Aerospace Industries) 전용기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이성진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48卷 第7號
발행연도
2020.7
수록면
547 - 554 (8page)
DOI
10.5139/JKSAS.2020.48.7.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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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건전성 관리시스템은 항공기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한 오류 또는 결함으로 인해 항공기의 기능이 실패되는 것을 방지한다. ARINC-653의 병행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원자성 위배의 자율 수리는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실행을 보장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본 논문은 프로그램 실험 결과를 활용하여 수행 중에 원자성 위배를 예측하고 주요 관련 접근 사건을 지연시켜 수리하는 기법인 Repairing-AV를 제시한다. 실세계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한 5가지 원자성 위배 패턴을 포함하는 합성 프로그램에 기존 기법과 Repairing-AV을 적용하여 수리 시간 오버헤드를 비교하였다. 실험 결과 Repairing-AV는 공유변수 접근 횟수와 관계없이 평균 1.4배의 일정한 시간 오버헤드를 가짐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배경
Ⅲ. Repairing Atomicity Violations
Ⅳ. 구현 및 실험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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