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내서재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교육자치혁신과 학교공간혁신 연계 방안(세종특별자치시를 중심으로)
추천
검색

A Linkage between Educational Autonomy Innovation and School Space Innovation(Focusing on Sejong Special Self-Governing City)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교육녹색환경연구 교육녹색환경연구 제18권 제4호 KCI등재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3 - 43 (11page)

이용수

표지
교육자치혁신과 학교공간혁신 연계 방안(세종특별자치시를 중심으로)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용자 교육적 가치의 중요성을 목표로 하는 학교공간혁신의 개념 연구를 통하여 학교공간이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국가수준의 교육자치 목표 및 기본가치와 상호관계성 연계 정도에 대하여 사용자를 중심으로 조사·분석을 하고자 하였다. 이는 교육자치 혁신 교육과정과 학교 자치적 다양한 교육활동과 연계된 학생, 교사 즉 수요자의 요구도 분석을 통해 수요자 중심 즉 수요자의 요구가 최대한 반영되는 학교공간혁신 연계 방안 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교육자치 혁신과 학교공간 혁신의 기본개념 고찰과 국가수준의 2015개정 교육과정과 교육자치 혁신과정에 대한 문헌조사 및 교육목표, 교육과정의 기본가치 인식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원도심지역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의 기본가치, 학교교육의 기능, 학교환경 및 공간 구성 방향, 학교 공간에 대한 조사분석으로 학생과 교사의 인식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댓글(0)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