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6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25 - 356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로나19 환경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오프라인에서의 수요가 온라인 플랫폼으로 집중되고 있다. 전자상거래 확대로 시작된 온·오프라인 시장의 변화가 코로나19로 한층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본 연구는 ‘온라인, 오프라인, 물류’의 융합을 의미하는 ‘신유통’이 가장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신선식품 분야를 검토했다. 중국에서 알리바바, 징동 등 온라인 기업이 오프라인 영역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아마존과 월마트를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쟁구도가 나타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온·오프라인 융합 환경은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온·오프라인 기업은 제품 경쟁력 강화, 모바일 환경 대응, 스마트 물류 도입,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등으로 신유통 환경에 대한 준비와 대응이 필요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