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한문교육학회 漢文敎育論集 漢文敎育硏究 제5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9 - 57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차기 교육과정의 수립에 대비하여 국가 교육의제의 변화 양상을 살펴보고 이에 대응하는 한문과 교육의 방향을 모색해보기 위해 작성되었다. 본고에서는 일단 교과교육에 가장 직접적이고 강력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교육 의제 중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본격적으로 적용된 역량(Competency)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국제적 이슈로 부각된 역량기반 교육은 향후 우리나라 교육과정 설계의 핵심이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고, 교과교육의 성격 및 목표, 내용체계, 성취기준 등과도 긴밀하게 관계되므로, 각별한 관심을 요한다. 이 글에서는 국가 교육과정에서 역량기반 교육의 의미와 내용을 개괄적으로 살펴본 후, 2015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의 교과역량을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과 관련하여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