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85 - 39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소년 스포츠클럽의 관계마케팅이 학부모 만족 및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여 경영활성화에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유소년스포츠클럽 4개소를 선정하였다. 1차 자료 수집은 2019년 12월 1일~2020년 1월 19일까지 25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총 222부의 자료를 유효 표본으로 사용하였다. 1차 수집된 자료는 SPSS 21.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1차 자료의 도출된 결과를 중심으로 양적 결과의 보완 설명을 위한 2차 자료 수집은 2020년 2월 6일~16일까지 유소년스포츠클럽 운영자, 지도자 및 학부모 등 총 6명을 심층면담 하였다. 이와 같은 절차를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유소년스포츠클럽의 관계마케팅은 학부모 만족에 부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유소년스포츠클럽의 관계마케팅이 관계성과에 부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유소년스포츠클럽의 학부모 만족이 관계성과에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