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유아교육연구 한국유아교육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15 - 13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오감을 활용한 진로교육이 유아의 진로준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그 효과를 검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G시 S 유치원의 실험집단 유아 20명, 통제집단 유아 20명 총 40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하였다. 연구절차는 실험집단에는 오감 활용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통제집단에는 일반적 활동을 5주 매주3회, 총15회 실시하였다. 자료 분석은 SPSS 20.0을 사용하여 기술통계, 척도화 분석, t 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결과, 오감을 활용한 진로교육을 적용한 실험집단 유아들이 통제집단 유아보다 진로준비행동이 향상되었다. 이는 오감을 활용한 진로교육이 유아의 진로준비행동 향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오감 활용 진로교육이 유아교육현장에서 유아의 진로준비행동 향상을 위한 진로교육의 효율적인 교수방법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