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37 - 16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PR 영역에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효과측정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는 사실 PR의 가시성을 높이고자 하는 노력이기도 하다. 하지만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은 문제인식부터 평가 단계에 이르는 과정까지 개연성이 분명해야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전략적 관점에서의 PR 정체성 확립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본 연구는 전략적 PR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대한 진단/분석을 통하여 실천적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전략적 PR 과정을 지속시키기 위해 필요한 요소와 고려사항들을 탐색하고자 PRSA(Public Relations Society of America) 실버앤빌어워드(Siver Anvil Award) 사례를 단계별로 분석하여 진단하였다. 본 연구의 논의는 논리적인 PR 과정을 위한 지침을 마련하여 향후 PR 교육과 기업/공공기관의 PR 프로젝트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