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성희원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의류학회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의류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35 - 35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골퍼들은 레저활동의 특성상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므로 피부 보호를 위한 햇빛 노출 예방에 대한 관심이 현재 미국에서 고조되고 있다. 본 연구는 자외선 차단의복을 혁신제품으로 하여, 제품의 특성이 소비자들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Rogers의 혁신확산이론에 비추어 연구하였다. 또한, 혁신제품의 수용정도는 사회구성원들의 규범적 이미지에 영향을 받으므로, 최근 골퍼들이 일반적으로 착용한 골프의복을 내용분석법을 이용하여 표준화된 스타일을 조사하였다. 2001-2002년 사이에 발행된 골프잡지 (Golf Digest)에서 남성 골퍼의 의복 스타일을 조사한 결과, 440개의 모델 중 가장 표준화된 골프의복 스타일은 반소매 폴로 셔츠와 긴 바지였으며, 계절에 따른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다. 66%의 모자 착용자 중, 53%가 야구모자 (cap)를 이용하였으며, 대부분의 골퍼 모델은 선글라스를 착용하지 않았다. 조사에 사용된 모델의 사진은 프로 골퍼들이 주요 골프 대회에서 촬영된 것으로, 대중적일 골퍼 이미지를 반영하는데는 제한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중략)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