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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김오님 (보건저널)
저널정보
한국유가공협회 우유 우유 제60권
발행연도
1995.1
수록면
5 - 1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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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유 시장의 판도가 재편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오는 96년 유제품 시장의 완전 개방으로 신제품 개발과 기술 경쟁이 불가피한 실정에 놓이게 되자 유가공업체는 앞 다퉈 고부가 가치 상품을 직접 공략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각 업체는 단순가공처리로 부가가치가 낮은 일반 시유나 조제분유 등의 생산 비중을 점차 낮추고 최근 매출이 급신장하는 요구르트 제품 및 치즈 등 고부가 가치성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90년대 초 정통요구르트로 각광받았던 떠먹는 요구르트(호상요구르트)의 퇴조 대신 떠먹는 불편함을 없앤 드링크요구르트[D/Y]가 급격한 신장세를 보이면서 발효유 시장을 휩쓸고 있다. 차세대 요구르트로 불리는 드링크요구르트가 요구르트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요구르트에 칼슘 · 미네랄 · 비타민 등을 강화한 고기능성 제품도 속속 개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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