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서론: 사회과교육의 본질로서 통합의 의미
Ⅱ. 사회과교육에서 통합의 필요성과 개념의 역할
Ⅲ. 사회과 통합 기제로서 핵심개념의 의미
Ⅳ. 사회과 통합을 위한 간학문적 통합개념
Ⅴ. 결론: 현대교육과 사회과 통합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사회과 교육과정의 핵심개념 국제 비교: 한국,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를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9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법 영역 내용 체계에 대한 비판적 분석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을 중심으로-
법과인권교육연구
2020 .01
사회과 핵심역량 선정, 의미 상세화 및 위계화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5 .01
한국사회과 통합교육과정 탄생 역사의 역동성 체계 : 제4차 사회과교육과정 개발 실화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7 .03
한국과 호주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비교를 통한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통합 방식 탐색
초등교육연구
2024 .01
사회과에서 문제발견의 구성과 특징 탐색
사회과교육
2020 .09
근거이론을 활용한 고등학교 사회과주제 중심 통합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방안
교과교육학연구
2015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과 미국 C3Framework의 비교 연구 : 초등 사회과 역사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9 .03
시민교육을 위한 미국 사회과의 노력 - C3 framework의 탐색 -
교육과정평가연구
2015 .01
핵심역량 계발 관련 2009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 인식
사회과교육
2015 .09
한국 사회과교육 70주년의 회고와 전망 : 역사적 접근
사회과교육
2016 .12
효과적인 사회과 학습을 위한 초등학교 사회과 부도 구성 연구
시민교육연구
2021 .12
사회과를 통한 인성교육의 현실과 과제
교육연구
2015 .01
계열성을 통해 본 초ㆍ중ㆍ고 역사교육
역사와 교육
2015 .02
한국 사회과교육과정 초창기의 충격적 비밀역사 : 제4차 사회과교육과정 개발 실화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7 .03
문·이과 통합형 사회과 교육과정 개정을 둘러싼 사회과교육의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 관한 연구 -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에 관한 갈등을 중심으로 -
사회과교육연구
2015 .11
사회과 디지털교과서와 관련한 국내의 학술지 논문 분석 : 연구와 개발의 방향 모색
사회과교육
2016 .12
2015 개정 교육과정 사회과 성취기준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 설계 방안 연구 - 백워드 설계를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9 .01
교육과정 구성 원리에 기초한 초등 사회과 ‘가족’ 관련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교육과정평가연구
2021 .01
사회과 수업에 대한 차이 존재론적 해석
사회과교육
2017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