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해외 사회과 교육과정 비교를 통한역량기반 사회과 교육과정 구성의 시사점 탐색
교육과정평가연구
2020 .01
과학과 교육과정의 핵심 개념 국제 비교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과 미국 C3Framework의 비교 연구 : 초등 사회과 역사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9 .03
캐나다 온타리오와 호주의 사회과 교육과정 및 미국 C3 Framework의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과 기능 관련 내용 분석: 역사 영역을 중심으로
교과교육학연구
2016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법 영역 내용 체계에 대한 비판적 분석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을 중심으로-
법과인권교육연구
2020 .01
핵심역량 계발 관련 2009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 인식
사회과교육
2015 .09
시민교육을 위한 미국 사회과의 노력 - C3 framework의 탐색 -
교육과정평가연구
2015 .01
사회과 핵심역량 선정, 의미 상세화 및 위계화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5 .01
한국과 호주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비교를 통한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통합 방식 탐색
초등교육연구
2024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쟁점 분석
교육혁신연구
2018 .01
역량 함양을 위한 사회과 교육과정 설계 방향 탐색
시민교육연구
2017 .01
싱가포르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시사점 탐색
중등교육연구
2019 .01
한・일 특수교육 교육과정 사회과 비교: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과 지적장애 특별지원학교 학습지도요령을 중심으로
한국일본교육학연구
2022 .02
한국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천과 양상 : 교수요목기에서 2009 개정 교육과정까지
사회과교육
2015 .03
통합사회과의 역사적 결실: 1997년 뉴질랜드 사회과 교육과정의 등장 배경과 특징
사회과교육연구
2023 .05
사회과 간학문적 통합을 위한 핵심개념 계열화 연구
[KEDI] 한국교육
2020 .07
‘삶’ 중심의 사회과 융합 교육과정 설계의 논리와 과제 : 2015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6 .09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운영 실태와 개선 방안 : 초등학교 3∼4학년을 중심으로
교육연구
2021 .01
위기에 처한 한국 사회과교육 - 진단과 처방 -
사회과교육연구
2016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