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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VR 환경에서의 손 인터랙션과 몰입도의 관계에 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2
VR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2016 .01
360 VR 기반 2D 이미지 활용 방안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10
VR기반 안전 교육콘텐츠 현황과 전망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10
전력산업에서 VR/AR 기술동향 및 공통 플랫폼 구성방안 연구
KEPCO Journal on electric power and energy
2016 .01
주민참여형 가로공간설계에서 가상현실(VR)의 활용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18 .02
VR 미디어 콘텐츠의 정량적 분석을 위한 감성 진단 플랫폼 개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10
가상현실을 활용한 뉴미디어아트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0 .01
방사선비상진료 대응 VR교육을 위한 VR교육 모니터링 시스템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6 축센서를 갖는 HMD 경량 모바일 VR Platform
JOURNAL OF PLATFORM TECHNOLOGY
2018 .06
VR 게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06
전시·공연 VR 콘텐츠에서 360도 VR 카메라의 위치와 높이 차이에 따른 사용자 프레즌스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21 .09
VR 디바이스와 AR 디바이스 간의 물리 공간 공유 장치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8 .12
실사 기반 VR 360˚ 콘텐츠 촬영 장치 비교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16 .09
몰입형 VR 환경의 조도 및 색온도 수준에 따른 생리적 반응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9
도시건설 분야의 3D-VR 산업동향 분석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2017 .11
일반 및 특수 교육과정에서의 가상현실(VR) 적용 연구 고찰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6
‘포켓몬GO 신드롬’으로 본 국내 VR/AR 지원정책 고찰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6 .10
A Study on Effects of AR and VR Assisted Lessons on Immersion in Learning and Academic Stress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IJIBC
2018 .01
T real AR/VR 통합 서비스 플랫폼 개발 현황 및 향후 계획
정보과학회지
201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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