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영명 (과학기술진흥협회)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119 - 127 (9page)
DOI
10.35174/JKCI.2020.12.20.4.11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2년 중국체인점협회가 발표한 100개 중국 유통업체의 유통업계 내 사업 다각화, 지리적 다각화, 실적과의 관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업종 내 다각화를 시작할 때, 하나의 업종으로부터 사업을 확대함으로서 시너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업종 내 다각화 정도가 아주 높을 때, 보다 많은 유통 업태로 광범위하게 진출해서 과도한 투자가 된다. 지리적 다각화 정도가 증가함에 따라 Top 100유지율이 일부 감소 할 수는 있으나, 매출액은 증가 할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연구방법
Ⅴ. 실증분석 및 검증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09-00143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