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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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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현모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0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4권 제2호(A)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217 - 22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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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트랜드가 된 4차 산업혁명과 미래 교육의 흐름에 맞게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은 점차 커지고 있다. 교육부에서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미래교육의 방법으로 컴퓨터 교육을 제시하고 있으며 창의융합인재 육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있다. 미래의 인재상은 여러 능력의 조화로운 융합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달성하기 위함으로 융합 수업 모델이 필요하다. 노벨엔지니어링은 이에 강점이 있는 수업 모델로써 학생들에게 자연스러운 수업 몰입과 함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창의융합 수업 모델이다. 전통적인 수업과 달리 학습 몰입도를 향상시킨 컴퓨터 교육은 뛰어난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문학과 공학의 융합이라는 노벨엔지니어링 모델을 활용하여 즐겁게 학습에 몰입하여 쉽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컴퓨터 교육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는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방안을 살펴보았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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