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성희 (고려대학교) 김자미 (고려대학교) 이원규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1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5권 제1호(A)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85 - 8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4차 산업혁명의 배경으로 정보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정보교육의 방향성을 다져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 정보교육에 대한 다양한 각도에서의 분석을 위해, 인도의 국가 교육정책과 중등 수준의 교육과정을 분석하였다. 인도의 교육정책은 1986년에 발표한 내용을 1992년 일부 개정하고, 30년 만에 처음으로 새롭게 발표되었다. 이에 따라 2020-21년 교육과정이 개편되었으며, 중학교 수준의 학습자를 위한 새로운 학습 모듈을 제공하였다. 본 연구는 2020년 발표를 통해 개편된 학년제를 토대로 한국의 교육과정 개정에 제언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인도의 국가 교육정책
3. 인도의 학제 및 정보 교육과정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37-001473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