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유아 논리 및 논술」 수업과정에서 예비유아교사가 경험한 비판적 사고의 교육적 의미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유아 논리 및 논술교육」을 경험한 예비유아교사의유아논리논술에 대한 인식 변화
인문사회 21
2023 .04
예비유아교사의 전환적 유아세계시민교육 수업참여의 의미
유아교육연구
2021 .01
유튜브를 활용한 ‘유아교과 논리 및 논술’ 교과의 플립러닝 수업 설계 방안 연구
인문사회 21
2021 .12
현장수업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 언어활동 지도경험 탐색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6
메타포 분석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인식
열린유아교육연구
2022 .10
유아 중심 수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 실습지도교사의 수업 참관 경험에 관한 반성적 저널 분석
유아교육학논집
2024 .06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교육공동체에 대한 인식 및 '따뜻한' 유아교육공동체의 이미지
유아교육학논집
2016 .04
실시간 원격수업에서 집단유형에 따른 협력학습이 예비유아교사의 논리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성향에 미치는 효과
한국영유아보육학
2021 .11
예비유아교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유아환경교육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인문사회 21
2023 .04
예비유아교사의 협동적 수업연구를 통한 유아과학교육 모의수업에 관한 경험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2018 .09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역사교육에 대한 인식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18 .11
유아문학교육 수강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교수내용지식 변화에 관한 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2017 .01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경험한 예비유아교사의 교육실습 이야기
인문사회 21
2020 .01
유아 성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17 .04
예비유아교사의 협동적 수업연구를 통한 유아과학교육 모의수업에 관한 경험연구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6
유아교과 논리 및 논술 과목 개설현황 및 교재분석
육아지원연구
2015 .03
메타포 분석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인식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질적 메타분석을 통해 알아본 좋은 수업의 개념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인문사회 21
2021 .10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인식비교
열린부모교육연구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