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CHEN, FEI (Jeonbuk National University) ZHENYAO LIAO (Jeonbuk National University) Nak Hwan Choi (Jeonbuk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34권 제1호(통권 제153호)
발행연도
2021.2
수록면
213 - 235 (23page)
DOI
10.22558/jieb.2021.2.34.1.21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타인의 도움에 대한 감사가 타인의 선물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답례적 타인선물 동기와 타인선물구매에서 느끼는 기쁨의 매개역할의 탐색에 목적을 두었다. 과거 연구들을 탐색하여 가설을 개발하고 설문지를 작성하여 배포하고 279부의 회수된 설문지 자료로 가설을 검증하고, 다음의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타인의 도움에 대한 감사가 답례적 타인선물 동기와 타인선물의 구매를 위한 지출에서 느끼는 기쁨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둘째, 답례적 타인선물 동기가 타인선물을 위한 구매지출에서 느끼는 기쁨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셋째, 그 기쁨이 타인의 선물구매의도에 긍정적인영향을 주었다. 마케터는 타인의 도움에 대한 감사에 초점을 두고 답례적 선물동기와 선물구매지출에서 느끼는 기쁨을 유도할 수 있는 방안에 주의해야 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and Hypotheses
Ⅲ. Empirical Study
Ⅳ. Empirical Investigation
Ⅴ. General Discussion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7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