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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수빈 (서브서비스)
저널정보
한국디자인사학회 Extra Archive: 디자인사연구 Extra Archive: 디자인사연구 제2호
발행연도
2021.2
수록면
52 - 63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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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그래픽 디자인을 포함한 여러 장르와 매체에서 3D 그래픽이 서로 다른 시각적 특성을 지닌 요소와 혼재되어 나타나는 사례를 발견할 수 있다. 3D 그래픽 이미지는 이미 그 자체로 고유의 문법과 감각적 특성을 지니는 언어로서 활발히 사용되어왔지만 이와 같은 시각적 혼성은 인터넷 문화로 인한 이미지 인식의 변화, 3D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의 보급이라는 사회적 조건이 전제되었을 때 생성된다. 본 연구는 기술 발전과 변화하는 문화적 배경에 따라 새로이 나타나고 진화하는 시각성을 이미지 생산 주체이자 동시에 수용자의 입장에서 파악하는 것에 집중한다. 또한 이것이 3D 그래픽에서 시각적 혼성이 발생하는 조건과 구체적인 사례를 탐구하고 궁극적으로는 이를 기반으로 한 시각적 결과물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시각적 하이브리디티
3. 혼성 3D 그래픽 이미지의 간극
4. 결론
참고문헌
그림차례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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