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수정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다빈치미래교양연구소 교양학연구 교양학연구 제15집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139 - 166 (28page)
DOI
10.24173/jge.2021.04.15.5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학에서 교양수학의 바람직한 교육을 위해서는 수학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며, 인문사회계열을 포함한 모든 분야의 대학생들이 수학의 필요성과 역할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순수교양수학 과목의 개발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순수교양수학 과정의 수업 내용으로 ‘바이러스의 구조를 밝히기 위해 적용한 수학적 이론’을 제안한다. 이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는 COVID-19와 관련되며, 학제 간 연구를 통해 통찰력을 배양할 수 있는 주제라 판단된다. 또한, 이 주제를 교양수학 수업에서 실제로 가르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과제를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바이러스의 구조와 수학
3. 결론 및 과제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