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리 (경희대학교) 윤지환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5권 제5호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191 - 202 (12page)
DOI
10.21298/IJTHR.2021.5.35.5.19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호텔예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한 가격할인율, 즉시접속성,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특성이 인지된 유용성, 인지된 용이성, 인지된 즐거움 및 재구매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구체적인 검증을 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호텔예약 어플리케이션 이용특성의 중요도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여 향후 호텔예약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실무적 마케팅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가격할인율, 위치기반 서비스의 이용특성은 고객이 인지하는 유용성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가격할인율과 즉시접속성은 고객이 인지하는 용이성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즉시접속성은 고객이 인지하는 유용성에, 위치기반 서비스는 이용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 인지된 유용성, 인지된 용이성은 인지된 즐거움과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친 것을 밝혀냈다. 이 연구는 호텔예약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로 기존 연구들과는 달리 호텔예약 어플리케이션에 집중된 이용자의 이용의도를 살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러한 분석결과를 통해 향후 호텔예약어플리케이션의 강점이 되는 이용특성을 강화하는 마케팅의 도입 등 실무적 시사점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