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민 (이화여자대학교) 권연아 (이화여자대학교) 이승주 (이화여자대학교) 최승호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신산업경영저널 신산업경영저널 제39권 제1호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5 - 8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국내외 기업들로 포화 상태이다. 지니뮤직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이지만, 몇 가지 전략적인 문제에 직면해 있다. 국내 경쟁자들 뿐만 아니라 해외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자들과 경쟁하면서 음악 스트리밍 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유지해야 한다. 본 연구는 포터의 5요인 모델 분석을 통해 지니뮤직이 처해있는 외부 환경을 보여준다. 또한, 자원기반관점을 통해 지니뮤직의 내부 환경 분석을 진행함으로써 지니뮤직이 직면한 문제를 제시하고 전략적 이슈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Ⅱ. Research method
Ⅲ. Introduction to Genie Music
Ⅳ. External Analysis: Five Forces Model
Ⅴ. Internal Analysis of Genie Music with the Resource-Based View
Ⅵ. Strategic Issues Faced by Genie Music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25-001844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