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다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함영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666 - 666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탈선은 철도에 있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 한다. 이 때문에 차량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탈선계수를 평가해야 한다. 탈선계수란 철도차량이 주행할 때의 횡압에 대한 윤중의 비를 말한다. 이를 평가를 위해 측정용 윤축을 제작하여 차륜의 횡압과 윤중을 측정하게 된다. 이때 스트레인 게이지를 이용하여 하중을 측정한다. 윤중과 횡압을 측정하기 위해 적절한 위치를 결정하여 차륜에 구멍을 가공했다. 스트레인 게이지 부착을 위해 그라인딩을 한다. 스트레인 게이지를 부착하여 윤중과 횡압의 상호 간섭이 최소인 지점을 선정한다. 횡압을 측정하기 위한 게이지는 차륜 면에 부착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