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만수 (철도연구협동조합) 정흥채 (철도연구협동조합) 홍용기 (철도연구협동조합) 서명만 (철도연구협동조합) 남학기 (현우시스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21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208 - 209 (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륜과 궤도 간 접촉면의 작용은 차륜과 레일의 기하학적인 형상, 재질, 현가장치 특성, 궤도 조건 등의 여러 가지 영향인자가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곡선선로에서의 차륜 마모에 대해 공격각, 차륜과 레일 경도, 횡압, 환경조건이 영향을 준다. 김포경전철은 좌우차륜 마모 불균형으로 구름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57-00186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