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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장훈 (한국자동차연구원) 남충우 (한국자동차연구원) 이호길 (한국자동차연구원) 김재동 (코니테크놀로지)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244 - 244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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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Diesel 복합연소와 관련하여 CUMMINS-WESTPORT는 HPDI(High Pressure Direct Injection)방식의 Dual-fuel 연소엔진을 이미 개발 완료하여 생산 · 공급하고 있으며, 천연가스는 주행거리를 고려하여 CNG (Compressed Natural Gas)에 비해 저장능력이 3배 이상 높은 LNG (Liquefied Natural Gas) 저장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BOSCH의 경우도 “HD GAS PROJECT”를 통해 천연가스/디젤 혼합연소를 위한 천연가스 분사압 최고 500bar의 ‘HD GAS Injector’를 개발하였다. LNG-Diesel 복합연소엔진은 일반적으로 천연가스 연료 공급을 흡기 포트 분사인 MPI 방식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CNG 인젝터의 Start of Injection과 End of Injection 설정을 가능하게 개발함으로써 기술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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