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Abstract
Ⅰ. 서론
Ⅱ. 퍼포먼스와 현존성 논란: 포스트-팬데믹 퍼포먼스와 매개
Ⅲ. 아르토 잔혹극과 이론의 전파
Ⅳ. 라우센버그의 〈오픈 스코어〉: 현존성과 기계매개의 공존
Ⅳ.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잔혹극과 몸의 퍼포먼스
한국연극학
2020 .01
포스트휴머니즘 시대의 퍼포먼스 - 배우로서 로봇에 대하여 -
드라마연구
2017 .01
퍼포먼스 존재론 2.0 - 재상연 퍼포먼스와 현재성의 균열
한국예술연구
2022 .06
구리판 위의 세계상 : 로버트 라우센버그展 2022. 11. 3~12. 23 타데우스로팍 서울
아트인컬처
2023 .01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하는 포스트휴먼 신체미술의 확장성 : 오를랑과 마리나 아브라모비치를 중심으로
미술사논단
2022 .06
안네 임호프의 〈파우스트〉 연구: 퍼포먼스와 관객의 통합성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2020 .02
자코비안 비극과 잔혹성의 미학–포드의 <가엾게도 그녀가 창녀라니>
드라마연구
2015 .01
[Global Eyes] 퍼포먼스 사진이 걸어온 길
월간사진
2016 .03
마리나 아브라모비치의 작품과 홍신자의 작품에 나타나는 수행성
무용예술학연구
2020 .01
렉처 퍼포먼스의 미학적 잠재성과 기억의 재연(reenactment)
한국연극학
2020 .01
제4집단의 퍼포먼스 : 범 장르적 예술운동의 서막
미술사학
2016 .08
연극에서의 현존
한국연극학
2015 .01
‘포스트모더니즘을 넘어서(Beyond Postmodernism)’ 공연예술연구 -마리나 아브라모비치의 2000년도 이후의 공연분석을 중심으로-
드라마연구
2021 .10
예브레이노프의 ‘일상 속의 연극성’과 동시대 관객 주도형 퍼포먼스 - 포트 B의 《완전 대피 매뉴얼(The Complete Manual of Evacuation》을 중심으로
연극교육연구
2020 .01
도자매체를 활용한 퍼포먼스의 표현 특성 연구
조형디자인연구
2016 .01
혼합현실 퍼포먼스의 가상성 연구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21 .10
이미지 연극의 공간 활용에 관한 연구
연극교육연구
2021 .12
오프닝 공연의 미디어 퍼포먼스 특성에 관한 연구 : 국내 공연제작사인 Showgle과 dotMill의 사례를 대상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5 .09
뉴 미디어 퍼포먼스와 스토리텔링 기반의 중첩과 봉합 -퍼포먼스 작품 Chunky Move의
기초조형학연구
2016 .02
델파이 기법을 이용한 국내 마리나산업 육성방안 연구
한국체육정책학회지
2019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