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한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최우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용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임원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46 - 46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전기자동차의 보급이 확대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은 지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전기자동차는 일반적으로 변속기 없이 단일기어 감속비로만 구성되고 있지만, 다양한 주행 부하 조건을 극복하기 위한 전기자동차 전용 변속기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전기자동차 전용 변속기는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반적인 마찰 클러치가 적용되지 않고, 도그 클러치나 싱크로 장치만으로 구성되고 있다. 변속 시 동력원과 변속기가 분리되지 않아 관성이 큰 모터 축에 의해 부품에 충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도그 클러치의 경우 속도 동기화 장치가 없으므로 체결이 이루어지지 않는 보킹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클러치가 없는 전기자동차 전용 변속기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 전력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